사람일반

영양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영양군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한 ‘지역주민 디지털콘텐츠 전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 과제가 최종 선정됐다.사진은 영양군 외씨버선길을 걷고 있는 관광객들.
영양군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사업에 공모한 ‘지역주민 디지털콘텐츠 전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 과제가 최종 선정돼 국비 3천400만 원을 확보했다.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사업은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과제의 발굴과 과제 수행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양군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영양군은 이번 과제 수행을 통해 코로나19 속 언택트 관광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경북북부연구원과 함께 외씨버선길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한다.

또 세미나 개최, 방문객 설문조사, 걷기축제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외씨버선길이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외씨버선길은 전국에서도 보기 드문 4개 자치단체가 함께 조성한 권역 둘레길로 물리적 경계선을 불식시키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모범 정책사례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외씨버선길의 자생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군은 올해 이후에도 중장기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봉화군과 함께 사업 추진을 모색할 예정이며, 자치단체를 넘어선 연합 지역혁신협의회 구성도 추진할 방침이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태진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