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 26일 오후 7시30분 개기월식 라이브 유튜브 생중계

발행일 2021-05-24 13:58:4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 오26일 오후 7시30분부터 개기월식 현상을 보현산별빛축제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한다. 생중계 홍보 포스터.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이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개기월식 현상을 보현산별빛축제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개기월식 중계는 코로나19로 활동에 제한을 받는 시민과 관람객이 영천 보현산의 청정 하늘에 뜬 개기월식의 모습을 직접 관측하기 힘든 상황을 감안해 영천시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시는 보현산천문과학관의 천체망원경으로 실시간 관측되는 모습을 그대로 중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비대면으로 더 많은 사람이 신비로운 개기월식의 모습을 감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기월식 현상은 지평선 아래에서 이미 월식 현상이 진행된 채로 붉은 달이 떠오르고 오후 8시20분께 개기식이 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오후 8시30분께 개기식이 종료되고 부분식으로 접어든다.

오후 9시55분에는 부분식이 종료되고 최종적으로 오후 10시50분에 완전히 종료된다.

보현산천문과학관 관계자는 “이날 구름이 끼거나 기상 상태가 좋지 않을 것을 대비해 국내외 다른 곳에서 실시간 중계하는 개기월식 화면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