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발행일 2021-05-31 13:32:0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역 건축사사무소 제이강 설계안 당선…외부 공간과 광장 연계 조화

2022년 3월까지 설계용역, 2024년 10월 개관 목표

대구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투시도
대구시는 지역 사회적경제의 구심적 역할을 할 ‘대구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설계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 건축사사무소 제이강의 설계안이 당산적으로 선정됐다.

제이강은 외부 공간과 광장의 연계가 조화를 이루는 배치계획으로 건축물 간 연계성을 높여 공간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다양한 공용공간을 구성해 소통과 교류의 효율성을 높이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조형성으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의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혁신타운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의 인적·물적 통합지원체계 거점으로서 사회적경제 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 4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북구 3산업단지 내 위치한 구 삼영초교 부지에 건립된다.

2022년 3월까지 설계용역을 마친 뒤 2024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된다.

본관(신축)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5천490㎡, SE콘텐츠홀(리모델링)은 지상 2층 연면적 1천292㎡ 규모로 두 건물은 2층에서 연계되도록 건립된다.

본관에는 라이브러리, 카페테리아, 커뮤니티라운지, 메이커스페이스, 중간지원기관 및 입주기관 사무실 등의 공간이 들어선다.

SE콘텐츠홀에는 문화·예술·전시 기반시설인 다목적홀과 팝업형스토어 휴게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혁신타운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의 확산뿐만 아니라, 산단 근로자와 인근 주민들도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전시 기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노후산단의 재생과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