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SA) 등급 쾌거

발행일 2021-06-02 16:00: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윤경희 청송군수.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윤 군수는 “남은 임기동안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군민이 행복한 청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청송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공약이행 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의 5개 지표를 통해 70점 이상인 지자체를 SA등급으로 선정했다.

청송군은 65개 공약사업 중 38개 사업을 완료하고 나머지 17개 사업은 공약 실천 계획대로 정상 추진 중에 있다.

현재 군의 공약이행 완료율은 58%이다.

이는 전국 평균 54.12%보다 높으며, 전국 시·군·구 가운데 ‘군’ 지역 평균(48.97%)보다 10%가량 높은 수치이다.

특히 농업분야와 복지분야의 공약사업 이행률이 각각 80%, 73%인 것으로 나타나 가장 우수한 이행도를 보인 분야로 확인됐다.

이밖에 청송군은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사업을 지난해부터 본격 시행하면서 청송사과의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 천원 목욕탕 운영, 파크골프장 조성, 진버 키즈카페 조성 등의 사업을 완료하고 청송사랑화폐발행, 농산물 택배비 지원 등 삶의 질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적극 펼쳐 나가고 있다.

아울러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등 관광분야 공약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글로벌 생태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상황의 악조건 속에서도 주민이 직접 공약사업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군민배심원제 운영 덕분에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동안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군민이 행복한 청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