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1회 영어교육 특강 개최

발행일 2021-06-04 07: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2일 중등 영어 교사를 대상으로 ‘2021 제1회 영어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영어교육환경에서 수업과 평가에 대한 성찰을 하고 2021년형 블렌디드 수업-평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특강은 서울 가락고등학교 장은경 수석교사의 ‘영어 교사를 위한 평가 문해력(Assessment Literacy for English Teachers)’을 주제로 진행됐다.

장 교사의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강의로 이뤄졌으며 70여 명의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들이 참여했다.

온라인으로 운영됐음에도 강사와 수강자들은 질의응답과 쪽지전송 등 소통이 이뤄졌다.

특강에 참여한 관음중 김홍 교사는 “스스로의 평가에 대해 성찰하는 계기가 됐다. 학생들과 평가에 대해 소통하고 배움을 끌어내는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으로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향후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 영어 수업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주제로 특강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김동호 중등교육과장은 “학습과 방역을 책임지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구 학생들의 실용 영어교육을 위한 영어 교사의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