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2021 돌봄로봇사업 시연회 개최

발행일 2021-06-06 17:29:2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일 열린 2021 돌봄로봇사업 시연회에 앞서 KEIT와 국립재활원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지난 2일 국립재활원과 함께 ‘2021 돌봄로봇사업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에서 KEIT는 개발 중인 장애인 및 중증환자의 돌봄용 이승로봇, 배설보조로봇, 욕창방지로봇, 식사보조로봇의 4종 돌봄로봇에 대한 설명에 나섰다.

특히 실질적인 돌봄로봇 사용자인 돌봄수혜자, 간호인력 등 실수요자 관점에 맞춰 시연회를 진행했다.

이밖에 KEIT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로봇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이날 실수요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개발 현황을 공유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양호 KEIT 원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취약해질 수 있는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R&D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KEIT가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정현 기자 jh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