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상 염유빈양, 한국교통안전공단 합격

발행일 2021-06-08 17:34:1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미여상 염유빈양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염유빈양이 한국교통안전공단 행정 7급에 최종 합격했다.

이번 시험은 모두 924명이 응시해 4차까지 진행된 블라인드 전형을 거쳐 합격자가 선정됐다.

염양은 “308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해 합격자로 뽑혔다는 게 아직 실감나지 않는다”며 “후배들의 길잡이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직업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염양의 합격으로 구미여상은 지난달 한국임업진흥원에 이어 이번 한국교통안전공단까지 상반기에만 2명의 공기업 합격생을 배출하게 됐다.

아직 고졸 공채가 기관별로 진행 중인 만큼 구미여상의 성공 취업 릴레이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김세경 교장은 “염양의 합격이 진로를 고민하는 후배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실력과 인격을 겸비한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여상은 수요자 중심의 방과 후 프로그램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점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취업 역량을 강화해 왔다.

특히 NCS심화반 스터디 등은 구미여상만의 차별화된 교육활동으로 꼽힌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