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영남대학교산학협력단 및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2021-06-09 16:56:5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이승율 청도군수(가운데)와 영남대 이경수 산학단장(오른쪽) 등이 지난 8일 청도군청에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를 만들고자 손을 맞잡았다.

청도군은 지난 8일 군청에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민·관·학 협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도시재생지원사업 및 연계 사업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조사 △취·창업 모델 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청도군과 영남대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추진 중인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청도’라는 역사문화콘텐츠를 함께 개발한다.

또 같은 기간 영남대 하계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민·관·학이 협력해 대구와 경북,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협업 관계 구축에 있어 의미 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산희 기자 sanh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