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 제2회 다문화미디어캠프 개최

발행일 2021-06-09 16:04:4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해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에서 개최한 제1회 다문화디미어캠프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지사장 김태우, 이하 재단 대구지사)가 오는 12일 동구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서 ‘제2회 다문화미디어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리터러시 역량 향상과 더불어 미디어를 통한 ‘다문화 이해 및 유대감 강화’에 초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날 재단 대구지사는 지역 다문화 가정 학부모 및 어린이 20여 명을 대상으로 미디어를 활용한 다문화 체험 교육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미디어를 활용한 세계여행, 세계문화 홍보 팜플렛 제작, 미디어를 소재로 한 퀴즈와 게임, 세계여행 굿즈 뱃지 만들기 등이다.

재단 대구지사는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뉴스 생산에도 직접 참여함으로써 ‘프로슈머’(생산자+소비자=생비자)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우 지사장은 “문화 다양성과 상호 존중을 통해 지역 주민들 모두가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초·중·고교 다문화학생은 14만7천387명으로, 전체 초·중·고교생 중 2.8%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마다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