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남북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2021-06-09 17:59: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윤경희 청송군수(왼쪽)와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이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청송군은 지난 8일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제단 이사장(현 대통령 외교안보특보), 청송군남북교류협력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남북한 공동번영과 지속적이고 제도적인 협력, 주민참여의 원칙을 바탕으로 청송군과 북측 도시와의 농업·산림·보건의료 협력 사업을 위한 계획을 수립해 추진키로 했다.

임종석 이사장은 “청송군이 남북 간 협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에서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북한을 넘어 동북3성과 연해주, 러시아를 아우르는 북방경제권 속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약사업인 청송사과 재배기술 남북교류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