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중, 독도탐방 현장체험학습 실시

발행일 2021-06-10 17:35:5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9일 독도탐방 현장 체험학습에 나선 울릉중학교 1학년 학생과 교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릉중학교(교장 남군현)는 지난 9일 1학년 학생과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독도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독도수호중점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울릉중은 울릉군의 ‘독도 평화호’를 지원 받았다.

이날 ‘독도 평화호’를 타고 탐방에 나선 학생들은 독도경비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또 독도 주변의 자연보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독도사랑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밖에 울릉중 전교생 및 교사들은 독도 탐방에 앞서 사이버독도학교의 초·중급 교육과정을 100% 수료했다.

경북교육청이 지난 4월26일 개설한 사이버독도학교는 독도의 자연과 역사 그리고 독도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익히는 사이트이다.

남군현 교장은 “독도수호중점학교의 구성원인 모든 학생들과 교사들이 한 마음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담은 교육과정을 수료했고, 1학년 학생들이 독도 탐방 현장 체험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재훈 기자 l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