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 개최

발행일 2021-06-10 17:36:0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8일 군위군청에서 열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발굴한 사업계획들이 소개되고 있다.
군위군은 최근 박성근 군수 권한대행, 군의원, 읍·면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발표회는 읍·면 8개 T/F팀 32명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2개월 동안 연구한 사업계획서 발표, 종합평가,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심사의 공정성‧객관성 및 실현가능성 검토를 위해 지역 출신전문가인 경북대학교 박희동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 결과, △효령면의 ‘희망을 보듬는 세탁소’ △우보면의 ‘자판기 뚫고 로우킥(발로 차는 자판기)’ △의흥면의 ‘뚝딱뚝딱! 주민참여를 통한 재능기부’가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군은 우수팀에게 사업비 2천만 원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기획한 사업이 바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발표회는 지역민들의 우수한 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다가올 공항시대에 대비해 늘 공부하고 연구하며 주민들과 기업이 원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