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 영상 메시지와 공연으로 미얀마 평화 기원

발행일 2021-06-13 14:40:4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앙코르곡과 권시장 영상 메시지 통해 미얀마 국민들에게 위로 보내

대구시립교향악단은 지난 11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477회 정기연주회 ‘겨울날의 환상’을 개최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미얀마 국민들에게 영상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
대구시가 권영진 대구시장의 영상 메시지와 공연을 통해 미얀마의 민주화 및 평화를 기원하고, 미얀마 국민에 대한 위로와 지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구시립교향악단은 지난 11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477회 정기연주회 ‘겨울날의 환상’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의 앙코르곡은 미얀마의 민주화 및 평화를 기원하는 대구시의 메시지를 담아 연주됐다.

곡은 차이콥스키 교향곡 5번 피날레 중 일부분이다.

대구시립교향악단 코바체프 상임지휘자는 “앙코르곡은 슬프고 아련한 곡이 아닌, 역동적이고 활기찬 곡을 선택했다”며 “상상하기조차 힘든 상황에 처한 미얀마 국민에게 이 음악이 힘과 용기를 전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권 시장의 영상 메시지도 무대에 송출됐다.

권 시장은 “전쟁과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미얀마 국민께 위로와 연대의 지지를 보낸다”며 “오늘 공연의 연대와 평화의 울림이 미얀마를 비롯해 전 세계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대구시는 이번 공연의 앙코르곡과 권 시장의 영상 메시지를 전 세계 유네스코 음악 창의 도시를 비롯한 모든 창의 도시와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