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 무영당 활성화 위한 어반그레이드 참가팀 모집

발행일 2021-06-13 17:37: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도시공사는 민족자본 최초의 백화점이었던 무영당(대구 중구 서문로1가 58)을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제2회 어반그레이드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어반그레이드는 지역 문제나 이슈에 대해 다양한 대안을 시민이 직접 실험토록하는 대구도시공사의 주민참여 소규모 도시재생 공모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청년, 문화예술가, 활동가, 기획가, 사회적 경제활동 주체, 청년창업자 등 누구나 팀을 만들어 참여할 수 있다. 인원 제한은 없다.

공간 활용에 대한 소재나 아이디어는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문화와 예술, 실험, 창업 등 분야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7월3일 열린다. 이후 현장 프레젠테이션 심사(7월31일 예정)를 통해 신청팀 중 7개 팀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팀에게는 아이디어 유형에 맞는 컨설턴트를 배정해 팀별 워크숍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험과정에서의 공간 연출 비용(시설비)과 소모성 물품 구입비(재료비) 또한 지원한다.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은 “어반그레이드를 통해 근대건축물 무영당이 보존과 더불어 시민들이 활동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탈바꿈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과 다양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 실험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