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덕률 전 대구대 총장…한국사학진흥재단 제12대 이사장 취임

발행일 2021-06-13 18:29:4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024년 6월13일까지 3년 임기

홍덕률 한국사학재단 이사장
홍덕률 전 대구대 총장이 14일 한국사학진흥재단 제12대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2024년 6월13일까지 3년간이다.

신임 홍덕률 이사장은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를 통한 공개모집과 심사과정을 거쳤으며, 교육부 장관의 임명으로 이사장 임기를 시작한다.

홍 이사장은 “사립학교가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취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전환의 시대에 재단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인천 출신인 홍 이사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제10·11대 대구대 총장과 제4대 대구사이버대 총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한국사학진흥재단(Korea Advancing Schools Foundation, KASFO)은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 대학원까지 모든 사립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활동을 하는 특수법인이다.

1989년 제정된 한국사학진흥재단법을 기초로 같은 해 설립됐으며, 1990년 사립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자금 융자 지원 사업을, 1993년 사학진흥에 관한 연구를 각각 시작했다.

재단의 목적 사업은 △기금의 조성·운용 및 관리 △사학기관 경영개선을 위한 연수 및 조사·연구사업 △학교 경영컨설팅 및 경영상담 지원사업 △관리·처분이 위탁된 사학기관의 재산 관리·처분사업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기금조성을 위한 부동산 임대 수익사업 △다른 법률의 규정에 따라 재단이 시행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이에 따른 주요 사업으로는 시설융자사업,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고등교육 재정정보 분석 및 지원사업, 고등교육 경영 지원사업, 연수사업, 대학경영정보화 지원사업 등이 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