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수업혁신사례 및 인성교육실천사례 연구대회 컨설팅 실시

발행일 2021-06-13 18:30:1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최근 상주교육지원청에서 2021학년도 연구발표대회의 출품자 컨설팅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해당 교사들이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다.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최근 2021학년도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와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출품자 29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생 주도형 수업 활성화와 학생 맞춤형 수업의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는 현장의 실제 사례 발굴·적용을 통해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회이다.

이번 컨설팅은 모두 6팀으로 운영됐다.

특히 연구대회의 목적 및 운영 방향에 맞춰 출품자들의 연구 계획을 공유했으며, 연구 주제를 효율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됐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처음 도전하는 연구대회라서 막막한 마음이었는데 함께 고민하고 궁금증도 해결된 시간이 된 것 같다. 계획한 연구주제를 교육활동 속에서 실천하고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담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상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연구대회 참여는 교사의 수업력 및 교육과정 전문성 뿐 아니라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교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오늘의 컨설팅이 교실에서의 변화를 일으키고 즐거운 배움의 과정으로 번져 삶의 힘을 가진 참된 사람을 키우게 될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