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가천초, 꿈 나래관 및 꿈꾸는샘터 개관

발행일 2021-06-14 15:41: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최근 성주 가천초에서 열린 ‘꿈 나래관·꿈꾸는샘터’ 개관식에서 이병환 성주군수 등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성주 가천초등학교(교장 송성환)가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체육·독서공간을 제공하고자 각각 조성한 ‘꿈 나래관(소규모 강당)’과 ‘꿈꾸는샘터(마을도서관)’가 최근 개관했다.

개관에 따라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도교육감과 이병환 성주군수,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꿈꾸는샘터는 학부모 간담회를 거쳐 성주군과 성주군 별고을장학회의 지원을 통해 완공됐으며, 방과후와 주말에도 개방돼 학생과 주민들에게 독서와 휴식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개관식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시설 확충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지원해 성주군의 명품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왼쪽)과 이병환 성주군수가 꿈구는샘터에서 가천초교 학생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