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발행일 2021-06-14 14:05: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14일 경북대학교에서 3개 기관과 대구·경북지역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와 체계적 사업 시행을 위해 상호 협의체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시교육청은 경북도교육청, 경북대학교,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함께 효과적인 미디어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의 학교 미디어 교육 확산 및 체계적인 교육 사업 육성을 위한 협력 △지역의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술・정보 교류 및 교・보재 등 활용 협력 △지역 학교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 표준화를 위한 공동 연구 개발 및 교재 보급 확대 △교육기관의 학교 미디어 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을 골자로 한다.

그동안 시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미디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 왔다.

지난해 교육부가 추진한 ‘학교미디어교육센터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35억 원의 특별교부금을 받아 내년 3월 개관을 목표로 대구학교미디어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학교미디어교육센터는 예술 기반 미디어 교육으로 올바른 디지털 민주 시민 육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비평하고 체험, 창작을 공유하는 선순환을 통한 미디어 리터러시(문해력) 교육과 관련 진로를 지원해 대구 학생의 진로에 도움을 줄 계획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학교 현장의 미디어 교육 정착과 미디어 관련 진로를 목표로 하는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대구, 경북 지역의 기관이 상호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우리 아이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길러 올바른 디지털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