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 과수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한 총력대응

발행일 2021-06-14 15:50:2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부터 과수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해 임대농기계는 출고 전 반드시 소독을 실시하여 농업인에게 임대하고 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 11일 부터 과수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하여 임대농기계는 출고 전 반드시 소독을 실시하여 농업인에게 임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식물방역법’ 제3조에 따라 사과, 배 등 과원 경영자 및 과수 농작업자, 관련 산업종사자에 대한 과수화상병 사전방제조치 이행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사전방제조치 행정명령 사항은 과수화상병 발생과원 농업인의 미발생 과원 방문제한 및 잔재물 이동금지, 과원 농작업 내역과 이동 동선 및 소독내역에 관한 기록이다

또한 과수원 출입 시 작업도구·장비 등 수시 소독 방제 의무화, 묘목관리 이력 기록 의무화, 과수화상병 예방·예찰 강화 등을 강화한다.

한편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에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하여 관내 과수농가 1천700호에 예방 약제를 배부하여 적기방제를 지도하였으며, 인근 시의 과수화상병 발생에 따른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대응할 계획이다.

손상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에서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과원 예찰 및 농기구 소독에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농업인에게 알려 과수화상병 발생에 따른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