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 S등급 획득

발행일 2021-06-14 17:17:5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목표 초과 달성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북TP에 따르면 중기부가 추진하는 2020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운영하며 238개사를 지원해 목표(220개사)대비 108% 초과 달성했다.

2019년도에는 254개사(198개사 목표)를 지원해 127% 초과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사전진단 및 사전컨설팅 지원, 맞춤형 사업계획 수립지원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내실화에 기여했다. 제조데이터 수집·분석·활용 인프라 구축 및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도입·공급기업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사후관리 강화를 통해 문제와 애로사항을 진단·분석하고 사후관리 및 고도화 연계지원을 통해 사업성과 선 순환체계를 마련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스마트공장 도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제공함은 물론 컨설팅·상담 창구 운영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할 땐 이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