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아동 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 회의 개최

발행일 2021-06-15 15:48:5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11일 열린 ‘의성군 아동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 회의에서 의성군 부서별 담당자들이 모여 돌봄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의성군은 최근 지역 실정에 맞는 온종일돌봄 체계 구축 및 복지 시설 확충을 위한 ‘의성군 아동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의성군이 코로나19 확산 및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초등돌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추진 중인 온종일 돌봄사업을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아동돌봄서비스 관련 부서별 담당자들은 회의를 통해 서로 돌봄 정보를 공유하고 의성형 아동온종일돌봄 매뉴얼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앞으로 수시 회의를 통해 기관 간 소통을 강화하고 학교 및 유치원 부모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로 했다.

의성군 관계자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성형 아동온종일돌봄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19년 온종일돌봄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동육아나눔터(1개소), 다함께돌봄센터(2개소)를 설치·운영중에 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