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청년회, ‘2021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발행일 2021-06-15 18:05: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청년회와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이 ‘2021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청년회(이하 의성군청년회)는 1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의 수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헌혈 문화를 확산하고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021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20여 명의 청년회 회원과 일반인 참가자 8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이들은 마스크 착용, 체온확인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지키며 헌혈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개인과 단체 헌혈이 취소되면서 혈액 수급 문제가 심각해지자 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청년회와 대한적십자사가 혈액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마련됐다.

구대영 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청년회장은 “코로나19로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시기에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준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부족 문제 해결과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모두가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백신접종과 방역에도 적극 동참하시어 군민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바르게살기운동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 주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