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 대구YWCA 사무총장, 제18회 대구시 여성대상 수상

발행일 2021-06-15 18:05:2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박선 대구YWCA 사무총장
대구시는 제18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수상자로 여성인권 향상을 위한 사회개혁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특화된 여성직업훈련으로 여성의 사회진출과 경제적 자립 지원에 공헌한 박선 대구YWCA 사무총장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선 사무총장은 37년간 대구YWCA의 실무활동가로서 활동하며 여성들의 인권과 사회참여율을 높이고 소외된 여성들의 고충을 돌보는 역할과 일자리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또 여성의 근로복지 증진을 위한 근로 현장에서의 양성평등 운동, 가정공동체 회복 운동 등을 전개했다.

특히 여성 일자리 분야의 시범사업으로 도입된 ‘일하는 여성의 집’을 개관해 여성전문직업훈련기관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전문화된 직종의 개발 및 남성 영역의 직종들에 도전하는 여성 기능인 양성을 위한 기술교육 향상에 앞장섰다.

시상식은 오는 9월3일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1 여성UP엑스포’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 여성대상은 2004년부터 2016년까지 ‘목련상’이라는 이름으로 여성발전, 사회봉사, 평등가정 3개 부문으로 나눠 지역 사회에 공헌한 여성을 시상해 왔으나 2017년부터 포상의 영예성 제고를 위해 여성대상으로 분야가 단일화됐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