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수시모집 대비 대입 설명회 개최

발행일 2021-06-16 11:19:21 댓글 1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17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수시모집 대비 대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설명회는 지난 3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를 자체 분석하고 그에 따른 수시모집 대비 대입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올해 대입의 경우 수시모집에서도 수능의 영향력이 확대된 데다 수능 체제의 변화까지 겹쳐 그 결과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설명회는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고3 수험생이 향후 수시모집 지원 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지에 초점을 둔다.

설명회는 강연과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지역 및 수도권 대입 전문가가 ‘2022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대구·경북권 대학 수시 설명’, ‘2022 대입 수시전형의 특징과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 강연이 이어진다.

강연 중에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참여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를 남기고,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강연 후 강사들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유튜브(YouTube)에 접속해 ‘대구진로진학 ON-AIR’을 검색한 후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에 접속하거나 설명회 바로가기 주소(http://gg.gg/uuqli)를 통해 접속하면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이날 설명회 강연 내용은 강사들의 동의를 얻어 시교육청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 ‘대구진로진학 ON-AIR’에 상시 탑재할 예정이다.

당일 강연 세부 일정,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학교를 통해서도 안내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정확한 나침반이 돼 고3 수험생이 자신에게 맞는 수시모집 전략을 차분하게 세워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 leon*****2021-06-16 15:13:40

    수능,대입은 국민적인 관심사입니다. 국민들의 권리인 사상.포현의 자유를 통하여 여러가지 의견이 수렴되어야 옳습니다. 댓글도 국민의 권리이기에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국제법상 일본이 항복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에 따라, 한국영토에서 일본의 모든 주권은 없어왔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현행헌법 임시정부 구절(한일병합 무효, 을사조약등 불평등 조약 무효, 대일선전포고)에도 맞지 않는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임.해방후 미군정부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교육을 시켜온 나라 대한민국임.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http://blog.daum.net/macmaca/733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