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지역 최초 전 직원 실시간 온·오프 법제교육 실시

발행일 2021-06-16 18:03: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8개 구‧군 최초 실시간 온‧오프 동시 교육

지난 14일 대구 동구청에서 ‘2021년 고문변호사와 함께하는 법제 교육’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모습.
대구 동구청은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처하고 직원들의 법제역량을 강화하고자 최근 ‘2021년 고문변호사와 함께하는 법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구 8개 구·군 최초로 대면교육과 동시에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지난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동구청은 교육 진행을 위해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시스템을 도입, 실시간으로 교육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또 대면 교육은 소규모로 하되, 다수 직원이 온라인으로 강의를 손쉽게 참여할 수 있게 했다.

강의 내용은 △행정심판 실무교육 △행정기본법 설명 △행정소송 실무교육 △정보공개법 △실무자를 위한 자치법규 △공무원이 알아야 할 기본 민법 등이다.

지난 14일에는 동구청 고문변호사 하경환 변호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행정심판의 절차의 기간, 대상, 처분서, 유의점 등 실무 사례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교육은 법제처 김혜진 서기관의 ‘찾아가는 행정기본법 설명회’(18일), 이찬우 변호사의 ‘행정소송 실무교육’(25일), 이우덕 변호사의 ‘정보공개법’(7월2일)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이승엽 기자 sy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