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승마장, 준공 10년 만에 국제공인승마경기장 인증

발행일 2021-06-20 15:24:3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마사증축, 경기장 규사부설 등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준비 착착

박남신 대한승마협회장(왼쪽)이 구미시 승마장을 찾아 장세용 구미시장에게 국제공인승마경기장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구미승마장이 준공된 지 10년 만에 국제 공인승마경기장으로 인증 받았다.

박남신 대한승마협회 회장은 최근 구미승마장을 찾아 장세용 구미시장에게 국제 공인승마경기장 공인증을 전달했다.

대한승마협회는 지난해 12월과 지난 5월에 두 차례 현장실사와 이사회를 거쳐 지난달 26일 구미승마장을 국제공인승마경기장으로 지정했다.

구미시는 국제 공인승마경기장 지정과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해 1월부터 33억 원을 투입해 마사동을 증축하고 관람석과 조명시설을 보수·교체하는 등 보완공사를 진행했다.

박남신 대한승마협회 회장은 “구미승마장은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매우 우수한 시설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협회가 주관하는 각종 전국 규모 승마대회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국제 공인승마경기장 지정을 바탕으로 전국 규모 승마대회를 유치하고, 제102회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말 산업 특구도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