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장애인 네일케어 사업장 ‘섬섬옥수’ 김천구미역점 개소

발행일 2021-06-20 16:08: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섬섬옥수 KTX 김천구미역점에서 지역 여성장애인 근로자들이 네일케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이 여성 장애인의 직업훈련 기회 및 일자리 확대를 위해 최근 네일케어 사업장인 ‘섬섬옥수’ KTX 김천구미역점을 개소했다.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섬섬옥수’는 여성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마련해 맞춤 직업훈련 및 실무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전력기술은 이를 통해 여성 장애인이 네일케어 산업에서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4개 기관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전력기술은 근로자 고용과 사업장 조성 및 운영을, 장애인고용공단은 맞춤 교육훈련을, 한국철도공사와 국가철도공단은 사업장에 대한 사용 승인 및 무상임대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섬섬옥수’ KTX 김천구미역점을 통해 2025년까지 1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대구·경북지역 여성 장애인의 경력개발 및 고용 안정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은 “4개 공공기관이 고용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이란 하나의 목표 아래 긴밀히 협력해 추진한 사업이라 더욱 의미있다”며 “섬섬옥수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 위기를 겪고 있을 여성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