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여름방학 다품멘토링 참여자 모집

발행일 2021-06-21 13:41:1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8일까지 2021학년도 여름방학 다품멘토링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다음달 14일부터 운영되는 이번 멘토링은 여름방학 중 혼자 있는 교육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정서, 학습, 상담 등 맞춤형 및 대면멘토링으로 지원된다.

시교육청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근로장학생을 대학생 멘토로 모집한다.

다품멘토링 활동 시간만큼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별 봉사센터에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사범대학·교육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교직 이수를 위한 교육봉사시간이 필요한 학생에게 교육봉사기회를 제공하며 2학기 중에도 연장해서 다품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재(휴)학증명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품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 공고문과 교육자료에서 멘토링의 세부 운영 방법 및 예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을 통해 초·중학교 나홀로 아동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학습도 보충할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다품멘토링에 관심 있고 역량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