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서울 직거래 장터에서 우수 농·특산물 선보여

발행일 2021-06-21 16:02: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은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에 참여하여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의성군은 지난 19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코로나19 극복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장터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 농협서울지역본부가 함께 추진했으며, 도농 상생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농·어민들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도시민에게는 최상의 지역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에 의성군은 10개 농가가 참여하여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인 의성마늘, 쌀, 가지, 잡곡 등 지역 우수 특산물 30여개 품목을 10~2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의성군은 오는 26일부터 27까지 양일간 열리는 2차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에도 참여하여 의성군의 주요농산물인 햇마늘, 햇자두 등 다양한 농산물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직거래장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서울 도시민에게 의성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제공하는 도농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