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 개최

발행일 2021-06-24 17:52:2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교육지원청이 24일 2층 상황실에서 2021년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24일 2층 상황실에서 2021년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상주교육지원청의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 실적을 보고하고,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 수영교육 활성화 방안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학교운동부 혁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역 운동부 활성화 방안과 학교운동부 혁신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이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역사회 공공스포츠클럽 및 지역시설 활용 등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김종환 교육장은 “학생들의 체육활동 강화 및 학교운동부 육성 등 학교체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다양한 정책 의견과 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신체와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