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돌봄교실 중식 및 간식 지원 나서

발행일 2021-07-22 17:45:1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양지역 초교 돌봄교실 학생들이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제공한 급식(중식)을 맛있게 먹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PLUS-학교지원센터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지역 4개 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돌봄교실 학생 101명을 대상으로 중식 및 간식 지원에 나선다.

이번 지원은 소규모 학교의 특성상 방학 중 급식(중식)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 교사들의 업무 애로사항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또 학생들에게는 맛과 영양을 갖춘 중식 및 간식을 제공해 방학 중에도 건강한 식생활과 식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영양 일월초에 한 교사는 “방학 중 중식 및 간식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제공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지원센터에서 질 좋은 도시락과 간식을 지원해 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양교육지원청 소양자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 돌봄교실 이용 학생과 교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건강한 도시락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