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이성경’ 작가, ‘광주화루 공모전’ 대상 수상

발행일 2021-07-22 17:45:0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 대상 차지

한국화 작가만을 대상으로 진행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구예술발전소 이성경 작가(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의 올해 11기 입주작가인 이성경 작가가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한국화 작가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광주화루 공모전’은 광주은행이 2016년부터 추진해 온 문화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접수를 시작해 서류심사와 작품심사, 심층면접을 거쳐 대상을 비롯해 수상작가 5명과 입선작가 5명이 최종 선정됐다.

올해 5회를 맞는 ‘광주화루 공모전’은 한국화의 전통과 맥을 지키기 위한 공모전으로 한국화 분야에 특화된 우리나라 대표 공모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성경 작가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이성경 작가에게는 3천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작가에게는 상금 2천만 원, 우수상 작가에게는 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인 이성경 작가는 “개인적으로 한국화에 대한 고민을 깊이 있게 하고 전통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하면서 작업을 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공모전 대상까지 받아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는 코로나19로 연기됐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