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청년딸기’ 브랜드 홍보 박차…의성군, 포장재 개발 세미나 개최

발행일 2021-07-21 18:05:0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포장재 및 유통 전문가와 스마트팜 딸기창업 청년농업인 등이 지난 20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의성청년딸기’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 20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의성딸기 공동브랜드인 ‘의성청년딸기’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포장재 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농산물 포장재 다변화를 모색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장재 및 유통 전문가와 스마트팜 딸기창업 청년농업인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공동브랜드 활성화 포장재 개발 방안’에 대한 포장재기술 전문가 대구대학교 김수일 교수의 주제발표가 마련됐다.

또 조현우 경매사의 ‘딸기 출하동향 및 선별·포장 방법’에 관한 주제발표도 진행됐다.

의성청년딸기 브랜드 로고.
이밖에 자문위원과 스마트팜 딸기창업 농가 관계자들이 함께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포장재 개발 및 포장기술에 관한 열띤 토론도 열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을 통해 스마트팜 딸기창업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인 고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공동브랜드 포장재개발 지원, 고품질 딸기재배 현장컨설팅, 딸기창업교육, 데이터기반 생산모델 보급, 시설원예 광합성증대 기술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은 스마트팜 딸기창업 청년농업인들을 위해 올해 초 ‘의성 청년딸기’ 브랜드 개발을 시작으로 금년도에 생산되는 딸기에 규격화된 포장재를 개발·공급하는 등 딸기 시장에 신규 진입하는 ‘의성 청년딸기’에 대한 품질 신뢰도와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