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직·이선희 경북도의원,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 대상·최우수상 각각 수상

발행일 2021-07-25 15:52: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황병직 도의원
경북도의회 황병직·이선희 의원이 지난 22일 경북도의회 의원세미나실에서 열린 ‘2021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은 대구의정참여센터 등이 2018년 당선된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분석, 삶을 변화시키는 정책이 얼마나 반영됐는지에 대해 심사·평가하는 상이다.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 의원은 도정질문, 5분 발언, 조례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북의 아동 및 청소년 독서환경 조성과 지역서점 활성화, 침체된 민생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도민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선희 도의원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으로 활동 중인 이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지역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및 9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초선의원임에도 지역민들을 위한 왕성한 정책 활동을 펼쳐왔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11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체납자에 대한 관리 및 징수대책마련을 집행부서에 촉구, 올해 체납세 징수지원단을 구성하는 등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점도 인정받았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