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의성군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우수 직원은 누구?

발행일 2021-07-27 17:00: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도시계획과 이태권 주무관, 최우수상 선정

올해 상반기 의성군 민원처리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군청 직원들이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이 지난 26일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편의 및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6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3일 이상 30일 미만의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 기한을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했을 때 민원단축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자발적인 민원단축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매년 마일리지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담당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연 2회 평가로 확대 실시한다.

상반기 평가 결과, 도시계획과 이태권 주무관이 최우수상에 선정됐고 우수상은 자원순환사업소 이도현 주무관과 허가과 최은아 주무관이, 장려상에는 월항면 주동호 담당, 선남면 김이진 담당, 대가면 김광록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는 군민들의 군정 만족도를 높이는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에서 군민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