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남짓 만에 공약 이행률 45.5%…민선 7기 제8대 상주시장 순항

발행일 2021-07-29 13:08:3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 공약 추진 보고회 통해 빈틈없는 사업 추진



상주시가 최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보궐선거를 통해 취임한 민선 7기 제8대 강영석 상주시장의 공약사항 이행 실적이 성공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11건의 중장기 사업을 포함해 강 시장이 약속한 44건의 공약사항 중 지난 6월 기준 완료 20건, 추진 중이 24건으로 집계돼 공약 이행완료율 45.5%라는 성적을 거둔 것이다.

특히 1년 남짓한 재임 기간에 일궈낸 성과라는 점을 감안하면 강 시장의 시정 추진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상주시는 빈틈없는 공약 이행을 위해 지난 28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외부 민간 평가단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사항을 담당하는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6대 분야 44개 공약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가 진행됐으며, 이후 해당 공약에 대한 부서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및 문제점 등을 논의했다.

특히 6대 분야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경제·행정 △복지 △농업 등의 분야에서는 50% 이상 이행완료율을 보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강영석 시장은 “공약 사항 중 진도가 느린 사업과 완료 시기를 남긴 지역개발 분야 사업 중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는 예산 확보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