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개막…9일간 대장정 돌입

발행일 2021-08-01 15:52:3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봉화은어TV 라이브 방송 통해 전 세계 송출

싱싱환 은어 특별 할인 판매…축제 분위기 고조

엄태항 봉화군수가 지난달 31일 열린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가 지난달 31일 오후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방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해 박형수 국회의원,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북도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이철우 경북도지사 축하영상 송출, 은어방류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를 통해 라이브 생방송 된다.

개그맨 유민상씨와 쇼호스트 나수진씨, 엄태항 봉화군수가 펼치는 드라이브 커머스가 봉화은어TV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1일 오후 2시30분에는 쇼호스트 나수진, 인기 개그맨 유민상, 탤런트 현영이 함께하는 ‘드라이브 커머스’가 봉화은어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됐다.

특히 타임세일 등 깜짝 이벤트 등도 진행돼 온라인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2일 오후 2시30분부터는 유명 요리연구가 이혜정씨가 선보이는 ‘수박향 은어! 요리 클라쓰’가 봉화은어TV 라이브로 송출돼 이색적인 은어요리 레시피가 제공될 예정이다.

봉화 내성대교 인근에서 진행되고 있는 은어판매 드라이브 스루 행사장 모습.
이밖에 지난달 29일부터는 내성대교 인근에서 활어, 튀김, 구이 등 다양한 매력의 은어를 만나볼 수 있는 은어판매 드라이브 스루가 운영되고 있다.

오는 15일까지 기존 가격 1만 5천 원의 은어가 1만 원으로 특별 할인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는 현장체험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판매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늘어났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축제관광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창섭 봉화축제관광재단 대표 “지난해 성공적인 온라인 축제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봉화은어축제의 성공 개최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