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경 도의원, 경북도교육청 인터넷 매체 관리 및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

발행일 2021-08-03 15:34:3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박미경도의원
경북도의회 박미경 도의원(민생당·비례)이 3일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인터넷 매체의 관리 및 활성화 방안을 골자로 한 ‘경북도교육청 인터넷 매체 관리 및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인터넷 매체의 개설 및 운영 △인터넷 매체 게시물 관리자의 의무 △이용자 참여 행사의 운영 △기자단·서포터즈의 구성 및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 의원이 경북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북교육청은 현재 △홈페이지 1천67개 △소셜미디어 5개 △앱 4개 등 모두 1천76개의 인터넷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박 의원은 “경북교육청 인터넷 매체의 체계적인 관리와 운영 활성화 방안의 법제화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교육정책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례안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조례안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2일 본회의를 통과할 예정이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