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농·특산물 온라인 유통망 확대로 농가 지원

발행일 2021-08-04 15:44: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로 오프라인 시장 침체 만회

4~6일 라이브커머스로 6차례 현장방송 판매대전

‘성주참외공식쇼핑몰’ 16일까지 30% 특별할인

성주군이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4일부터 6일까지 라이브 방송 판매대전을 진행한다. 지난달 열린 라이브커머스의 장면.


성주군이 코로나19로 인한 농·특산물 오프라인 유통시장의 축소와 지역축제 취소 등으로 인한 농가의 피해를 줄이고자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군은 4일부터 6일까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현장방송 판매대전을 6차례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성주군 대표 농산물인 성주참외를 비롯해 성주에서 최초로 선보인 성주청청세트(참외청+오미자청),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농가에서 생산한 홍감자, 수륜농협과 버섯명인이 합작해 만든 표고버섯·쌀 세트 등 평소 오프라인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농·특산물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 성주군이 운영하는 ‘성주참외공식쇼핑몰’에서도 오는 16일까지 모든 상품을 30% 특별 할인 판매하고 있다.

한편 성주군은 농산물 온라인 유통사업 확대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성주참외 판매대전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2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