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강창교 안전펜스 준공예정

발행일 2021-08-04 16:02: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오는 9일 대구 달성군 강창교 둔치에서 ‘국도30호선 강창교 안전사고 예방시설물(이하 강창교 안전펜스) 설치공사 준공식’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강창교에서 여중생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홍 의원은 사고 발생 다음날 강창교를 찾아 수색 중인 소방관계자 등을 통해 사고 경위를 청취하고 현장 문제점에 대해 논의했다. 또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강창교 투신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보강을 건의했다.

이후 긴밀한 협의 끝에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사업비 5억 원을 편성, 대구국토관리사무소에서 지난 4월부터 공사를 시작, 강창교 안전펜스를 완공했다.

강창교에서는 지난해 8월 발생한 사고를 포함해 4년간 21회의 극단적인 선택 및 사고가 발생해 7명이 목숨을 잃는 등 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됐다는 지적이 일었다.

홍 의원은 “몇년만 더 빨리 했더라면 여러 명의 목숨을 잃지 않았을텐데 안타깝다”며 “늦었지만 강창교 안전펜스가 설치돼 더 이상 안타까운 일들이 생기지 않게 막을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혜림 기자 lhl@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