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를 통해 본 나만의 스토리텔링은?…삼국유사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발행일 2021-08-04 17:19: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일보, 이노버즈, 삼국유시기행단 공동 주관

이달 15일부터 오는 10월15일까지 응모 가능

대구일보가 이노버즈, 삼국유사기행단과 함께 삼국유사 이야기를 소재로 문화콘텐츠 육성을 위한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


대구일보가 이노버즈, 삼국유사기행단과 함께 삼국유사 이야기를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육성하고자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삼국유사에 기록된 현장을 찾아가 새로운 이야기로 꾸며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스토리텔링 소재는 우리 전통문화의 기틀이 되고 있는 삼국유사 이야기이다.

기성문인이나 신인 등 누구나 관계없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수필 형식으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로 작성해 이메일(kangsy38@hanmail.net) 또는 삼국유사기행카페(http://cafe.daum.net/samugy) 스토리텔링공모방에 제출하면 된다.

1인당 2작품까지 제출 가능하다.

작품은 오는 15일부터 10월15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원고량은 글자 13호 크기에 A4용지 3매 정도이며, 한글문서로 작성하면 된다.

특히 작품 제출 시 심사에 공정을 기하기 위해 작품과 표지를 별도로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표지에는 작가 이름, 연락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작품 제목을 반드시 기록해야 한다.

삼국유사기행단 단원들이 경주 망덕사지 당간지주에서 삼국유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당선작 발표는 10월30일 이후 삼국유사기행 카페나 대구일보를 통해 이뤄지며, 당선자에게도 개인별로 통보된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상금은 대상 100만 원(1명), 금상 50만 원(1명), 은상 30만 원(1명), 동상 20만 원(1명), 장려상 10만 원(10명)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삼국유사 기행 최종보고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당선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작가와 대구일보, 이노버즈, 삼국유사기행단이 공유하게 된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