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혜택을 한눈에’…안동시, 보조금24 홍보

발행일 2021-09-15 16:04: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안동시가 운영 중인 ‘보조금 24’의 인터넷 화면.


안동시가 ‘보조금24’를 통해 정부의 각종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기존에는 정부가 마련한 각종 혜택 및 서비스를 받으려면 여러 행정기관을 방문하거나 각종 공공기관 홈페이지 등에 접속하는 탓에 신청 시기를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치단체 창구나 각 부처 사이트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하거나, PC에서 정부24(www.gov.kr)에 접속해 보조금24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온라인 방식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찾아 신청서를 제출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5종의 정부 서비스 조회가 가능하고, 올해 말에는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서비스까지 서비스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