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발행일 2021-09-15 16:04:3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군민들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추석 명절 종합대책 분야는 △코로나19 방역 △안전예방 대책 △경제활성화 대책 △생활안전 대책의 4개 세부 추진계획으로 구성됐다.

군은 이번 추석 연휴를 특별 방역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생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비상방역대책반을 포함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본부를 상시 운영하는 등 24시간 감염병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또 청소, 물가, 재난, 교통, 의료반 등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주민 불편·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방역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홍보하는 등 군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의성군 전 공직자가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