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서 SOFT팀, 학교폭력 예방 활동 눈길

발행일 2021-09-15 16:41:2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경찰서가 의성교육지원청과 등과 함께 출범한 SOFT팀이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의성경찰서(서장 이정열)가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경찰, 의성군 청소년복지센터,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가 함께 활동하는 ‘SOFT’팀(School One-stop Force Team)을 출범시켰다.

의성경찰 ‘SOFT’(스쿨 원스톱 대응팀)팀은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적 예방·보호·지원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예방활동 및 홍보는 물론 사안 발생시 즉시 합동대처로 위기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26개 학교를 상대로 전개한 범죄예방교육과 캠페인 등 예방활동이 학생 및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의성서는 청소년들의 범죄예방을 위해 함께 기관별 협업으로 사례분석 하고 문제점을 진단하는 등 사안 발생시 공동대처로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선도할 예정이다.

이정열 의성경찰서장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캠페인 등 적극적인 선도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