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 2021 대구 중구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 운영

발행일 2021-09-23 16:52: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오는 12월7일까지 청년 24명 홍보 및 아이디어 발굴

청년 24명으로 구성된 ‘2021 대구 중구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가 최근 발대식을 가지고 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중구청이 도시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2021 대구 중구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를 본격 운영한다.

청년 24명으로 구성된 지원단은 최근 발대식을 갖고 오는 12월7일까지 3개월간 중구의 도시재생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중구 도시재생 서포터즈는 중구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시행하는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활용하기 위해 모집됐다.

서포터즈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6개소의 커뮤니티센터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아이디어 발굴을 중점으로 두고 활동하게 된다.

이를 위해 중구청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중구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과 함께 도시에 대해 고민하고 청년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청년 서포터즈 활동으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현제 기자 hjyu@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