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자원봉사센터, 추석 선물 다시 나누기로 이웃 나눔 실천

발행일 2021-10-16 1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자원봉사센터가 명절 기부 캠페인인 ‘다시 추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기부 받은 간편 식품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명절 기부 캠페인인 ‘다시 추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기부 받은 간편 식품을 최근 지역 사회복지 기관·단체에 전달했다.

‘다시 추석’ 캠페인은 기부 받은 명절선물(간편 식품)을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게 다시 전달하는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다시 추석’ 캠페인에 자원봉사단체, 어린이집, 기업체 등 60곳과 433명의 시민이 참여해 6천200여 개의 ‘나눔상자’를 제작했다.

제작한 ‘나눔 상자’는 최근 지역 사회복지기관, 아동센터 등 35개소에 전달됐다.

서금희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많은 시민의 참여로 다시금 추석이 돌아온 것 같은 따스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시민의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