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발행일 2021-10-12 17:13:3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한국전력기술이 2021년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김성암 사장(왼쪽)이 인증패를 전달 받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이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한 ‘2021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RD)’에서 우수기관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2006년 시작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국가가 인적자원 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한 후 이를 달성한 우수 공공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전력기술은 매년 세계 수준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역량별 교육체계 및 단계별 직무교육체계를 마련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 설계 역량을 강화했으며, 신재생 사업 등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성암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한국전력기술이 에너지 전환 정책과 해외 전력시장의 경쟁 심화 등의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자 우수한 인적자원을 양성하는 데 더욱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