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1년 상주시민의 날 기념 행사 개최

발행일 2021-10-13 17:02: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수상자 표창



지난 12일 상주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2021년 상주시민의 날 기념 행사가 열린 가운데 상주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수상자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주시는 지난 12일 상주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강영석 상주시장, 경북도의원 및 상주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수상자 및 가족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상주시민의 날 기념 상주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상주 시민상의 문화체육부문에는 김혜민씨가, 사회복지부문에는 안충기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정대상의 농정부문에는 강신익씨, 과수부문 김완진씨, 여성농업인부문에는 김영희씨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돼 상장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기업인상의 경우 대상 이성진씨, 최우수상 조선제씨 등 총 7명이 수상자로 뽑혀 상장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의 가족·동료와 시민들은 물론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임이자 국회의원이 축하·응원 영상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상주시는 시민과 출향인들이 행사장에 참석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해 시상식을 상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상주 시민상, 농정대상 그리고 기업인상 수상자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상주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 달라”며 “10만 상주시민과 출향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상주시의 현안사업인 중부내륙고속화철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경북도농업기술원 이전 추진 등 ‘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상주시는 매년 10월12일을 상주시민의 날로 정하고 기념식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