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신임경찰 15주간 현장실습 실시

발행일 2021-10-18 17:17:3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43기 63명 경찰서, 파출소, 함정 등에 배치

15주간 현장실습을 받기 위해 18일 동해해양경찰서로 배치된 신임해경 63명.
동해해양경찰서는 18일부터 15주간 신임경찰 교육생의 관서실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해해경경찰서로 배치된 신임경찰 교육생은 63명(남 48명, 여 15명)이다.

이들은 내년 1월28일까지 최일선 현장 부서인 함정과 파출소에 배치돼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배우게 된다.

또 선배 경찰관들과 함께 현장 실무를 직접 체험하며 함정과 파출소의 특수한 업무와 지역적 특성을 파악하는 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현장 중심의 해양경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천식 동해해양경찰서 서장은 “동해해양경찰서로 실습 온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현장에서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올바른 업무 능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제복 입은 시민’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어릴 때부터 경찰관의 꿈을 키워 온 고진(29·여) 신임경찰 교육생은 “해양경찰은 팔방미인이 되어야 한다고 들었다”며 “실습 현장에서 선배들에게 열심히 배워 국민들에게 다방면에서 도움이 되는 해양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재훈 기자 l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