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YMCA, ‘가족과 함께하는 식생활교육’ 운영

발행일 2021-10-21 15:41:5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미YMCA가 운영하는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의 배수영·배수진 강사가 ‘가족과 함께하는 식생활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구미YMCA가 아띠·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매주 목·금요일에 ‘가족과 함께하는 식생활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건강 밥상을 만들면서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총 20개 팀(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 배수영·배수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로컬푸드와 푸드마일리지에 대한 의미, 자연식품을 활용한 건강한 식생활 실천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교육 받는다.

또 베란다 텃밭 가꾸기와 돼지고기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단감나박 물김치 만들기 등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 받는다.

한편 구미YMCA는 아띠·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더불어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에서는 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식생활교육, 농촌체험, 텃밭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